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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구 마모 시험기

자동 로딩, EP용 인라인 토크, 그리이스, 오일, 윤활제의 마모 연구

주요 기능

 

사구 마모 시험기는 EP용 그리이스와 윤활제, 오일 연구 및 시험에 사용됩니다. ASTM D2266, D4172, ASTM D2596, ASTM D2783, BS EN ISO 20623, BS ISO 26422, CEC L-45-A-99, DIN 51 350, IP 23 과 같은 몇가지 표준 테스트에 동일한 시험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험기는 항상 인라인 토크, 온도, 하향 압력, 전체 마모, 음향 방출을 측정합니다.

Fortune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 중 몇 기업에서 이 시험기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모듈 특징

  • 프로그램 가능한 폐루프 힘 (최대 12,000N)
  • 온도 범위 –60℃ ~ 250℃ (500℃)
  • EP 및 마모 시험
  • 인라인 토크, 음향, 힘, 온도
  • ASTM, DIN, ISO 준수
4 Ball Wear Tester to study EP and wear properties of oil , lubricant and greases

플랫폼 소개

 

Rtec의 다기능 트리보미터 MFT–5000은 세계에서 가장 기술적으로 진보하였고 가장 다목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트리보미터입니다. 특허를 받은 통합 3D 프로파일로미터는 시간에 따른 표면 변화를 분석할 수 있어 다양한 산업 전반에 걸쳐 다양한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상용화된 다른 트리보미터에 비해 초저해상도, 가장 빠른 속도, 안정적인 토크, 가장 광범위한 부하 범위의 특허 받은 힘 센서(piezo, capacitive, strain gauge)를 제공합니다.

 

MFT-5000을 사용하면 여러 시험/애플리케이션 관련 모듈을 동일한 플랫폼에 마운트 할 수 있습니다.

더 자세히 알아보시려면 다음 링크를 방문하십시오. 윤활제 요약 페이지, 제품 페이지, 주요 어플리케이션

세부 모듈 정보

 

사구 트리보미터 모듈은 극단적인 EP 압력, 마찰 계수, 부하 마모 지수, 볼 접촉 지접, 윤활 그리이스용 마모 방지 첨가제, 오일, 첨가제 등의 연구에 이용됩니다.

마모 방지 시험 – 이 시험은 그리이스 또는 오일의 윤활 성능을 평가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 시험은 비교적 가벼운 시험조건(예: 75℃, 1200rpm, 392W에서 1시간동안)에서 수행됩니다. 하중이 높고 지속 시간이 긴 시험도 설계할 수 있습니다. 윤활제의 성능은 시험 후 볼의 마모 직경을 측정하고 비교하여 평가됩니다. 하부 볼 3개 각각에 대한 마모 상처의 직경은 90°각의 두 위치에서 측정됩니다. 측정 값 6개의 평균은 사구 시험의 마모 직경으로 기록됩니다. 사구 시험기는 마모 시험 중에 하향 압력이 실시간으로 정밀하게 제어되므로 높은 재현 결과를 제공합니다.

 

 

극단적인 압력 EP 시험 – 사구 EP 시험은 극단적인 압력 조건에서 윤활제(오일 및 그리이스)의 윤활 특성을 시험하는 데 사용됩니다. 상부 볼은 짧은 지속시간동안 높은 하중에서 고속으로 회전합니다(예:1800RPM, 3000N, 30초). 부하는 윤활이 실패할 때까지 단계적으로 또는 선형적으로 증가합니다. 최대 인가 부하는 12,000N입니다. 네 개의 볼이 접촉되고, 연기가 관찰되고, 마찰 또는 토크가 즉시 증가하면 윤활이 실패한 것입니다. 윤활이 실패하면 시험은 자동으로 중지됩니다. 윤활제는 인가된 부하에서 실패 없이 시험을 "통과" 하는 능력에 기초하여 평가됩니다. 사구 시험기는 시험 중에 힘을 정밀하게 유지시켜 재현 가능성이 높은 결과를 제공합니다.

그림 1.

Rtec 4 Ball Tester data

 

 

 

그림 2.
4 ball wear test  ball scar 3D data using Rtec 4 ball wear tester and integrated profilometer

 

 

 

데이터 및 분석

 

그림 1 은 부하증가시험 결과를 보여 줍니다. 이 시험은 600N/분의 속도로 400N에서 4000N까지 선형으로 증가하는 부하를 자동으로 적용하도록 구성되었습니다. 음향 신호도 녹음되었습니다. 결과는 시편의 윤활이 약 2800N에서 실패하기 시작했으며 볼 접촉으로 이어지는 완전한 실패가 약 3600N에서 관찰되었음을 보여줍니다. 그림에 삽입된 그래프는 극단적인 압력 시험에서 윤활이 실패한 후 접촉된 하부 볼을 보여 줍니다. 시험 중 마찰 계수를 실시간으로 측정하여 높은 정밀도로 기록하였습니다. 

그림 2는 1200rpm, 392N에서 1시간 동안 사구 마모 시험을 수행한 후 하부 회전 볼 중 하나의 마모 상처에 대한 3D 이미지를 보여 줍니다. 3D 이미지는 Rtec 유니버설 프로파일로미터를 사용하여 생성되었습니다. 프로파일로미터는 회전 또는 정지하고 있는 볼의 마모 손실과 상처 직경을 다양한 시험 방법을 사용하여 생성합니다.

결론

윤활제 또는 그리이스 테스트를 위한 MFT-5000 사구 시험기는 여러 개의 사구 시험기 표준과 여러 개의 사용자 정의 시험을 동일한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도록 하는 탁월한 옵션입니다. 최신 윤활제 및 첨가제의 윤활 및 극단적인 압력 특성을 평가하기 위해 최대 12,000N의 높은 부하를 인가할 수 있습니다. 온도는 실시간으로 모니터링되며 제어할 수 있습니다. 음향 데이터 또한 기록되어 완전한 윤활 실패가 발생하기 전에 접촉 또는 연기로 윤활 실패의 시작을 표시합니다. 유출 방지 컨테이너는 내부의 시편과 윤활제가 외부로 유출되지 않으면서 이러한 시험을 수행할 수 있게 해 줍니다.

 

참조 및 키워드

ASTM D2596, ASTM D2783, ASTM D2266, ASTM D4172